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교회 아카데미’ 본격 출범 앞두고 프리스쿨 선보인다

기사승인 2020.10.08  10:19:18

공유
default_news_ad2
ad43

- NCCK교육위·평통연대·기사봉·기환연·갈등화해센터·목회자지원네트워크 등 참여

한국교회 아카데미가 내년 3월 본격 개강을 앞두고 Pre-school(프리스쿨)을 선보인다. 오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는 이번 프리스쿨 주제는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위기의 시대, 연대의 공동체를 향하여’이다.

한국교회 아카데미 참여단체인 NCCK 교육위원회, 평화통일연대, 기독교 갈등전환&화해센터, 한국기독교사회봉사회(기사봉), 기독교환경운동연대(기환연), 한국기독교목회자 지원네트워크가 각각 해당 주제별로 특강을 하는 것이다. 한국교회 아카데미 참여단체들은 하나의 아카데미 이름 아래 각 주제별로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아카데미를 통해 연대운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교회 아카데미 프리스쿨 일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오는 27일 열리는 생태정의 아카데미에서는 윤순진 교수(서울대 환경대학원)가 ‘대한민국, 기후악당국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11월 3일 평화통일 아카데미엔 최광철 미주민주참여포럼(KAPAC) 대표가 ‘한반도 평화와 공공외교’를 주제로 강연하고, 11월 10일에는 ‘위기의 시대, 마을공동체와 디아코니아’를 주제로 이승열 에큐메니칼 디아코니아 원장이 강연한다. 또 11월 17일엔 ‘비통한 현실을 넘어 희망으로 나아가기’를 주제로 기독교 갈등전환&화해센터 소속 한세리, 신유식 선생이, 11월 24일엔 ‘마을에서 실천하는 평화영성신앙’을 주제로 오세욱 가온시온성교회 목사가, 12월 1일엔 ‘생각하고 질문하는 신앙’을 주제로 김기석 청파감리교회 목사가 각각 강연한다.

한국교회 아카데미는 이번 프리스클 이후 본격적인 홍보를 거쳐 내년 3월에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프리스쿨 수강은 NCCK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날짜에 생중계 된다. 강의 관련 안내를 받고 싶은 사람은 아래 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https://forms.gle/Q9g6zadbuyFXv2Rr7 

김성원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ad42
ad40
ad39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