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예장합동 통일준비위, 26일 판문점교회서 평화통일기도회

기사승인 2019.03.22  14:04:07

공유
default_news_ad2
ad37

- 3월 넷째주 통일선교 게시판

예장합동 통일준비위, 26일 판문점교회에서 평화통일기도회

예장합동 통일준비위원회(위원장 이석원 목사)가 26일 비무장지대 내 대성동마을 판문점교회에서 제2차 평화통일기도회를 연다. 예장합동은 15일 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예장합동 총회의 비무장지대 평화통일기도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판문점 평화통일기도회는 이석원 목사의 사회로, 부위원장 김재호 목사의 기도, 총회장 이승희 목사의 설교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북미관계 회복과 남북관계, 평화통일을 위해서 기도하는 시간도 갖는다.

통준위원장 이석원 목사는 “큰 기대를 했지만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성과 없이 끝난 상황에서 교단과 한국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앞으로도 평화통일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번달 판문점교회 기도회 후엔 4월 부산, 5월 광주, 6월 대구, 7월 서울, 8월 대전에서 평화통일기도회를 이어간다.

 

기아대책, 고난주간 및 부활절 북한지원 캠페인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은 고난주간 및 부활절 기간 ‘오래된 기도’를 주제로 부활절 북한지원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 후원금은 북한의 보육원, 산골 학교 아동 5만여 명의 식량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오래된 기도’에는 교회나 개인 단위로 월 1만 원부터 정기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02-544-9544)나 홈페이지(http://bit.ly/PrayforNK)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통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이 제19기 통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통일·북한 문제에 관심있는 대학(원)생이 대상이며 오는 2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강의는 다음달 2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서울대 16-1동 신양사회학술정보관 404호에서 열린다. 접수처는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통일아카데미 담당자 tongilacad@snu.ac.kr 또는 02-880-4054다.

 

포타미션, 영역선교 기초훈련 통합과정 훈련생 모집

포타미션(대표 김영식 목사)은 통일과 열방 선교의 구체적 선교실천을 위한 ‘2019 전반기 영역선교기초훈련 통합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통일 선교 전략이 각 영역에서 구체화하도록 지원한다. 영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 강사진의 성경적 세계관과 경험을 배운다. 강의는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가량 서울 물댄동산교회(조요셉 목사)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추상미 감독, 김현경 단장(MBC 통일방송추진단장), 이종필 세상의빛교회 목사, 이준우 강남대 교수 등이다.

 

*단신

DMZ평화인간띠운동본부 지역본부 인준식: 26일 오전 9시. 프레스센터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