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다음주 평화통일 게시판

기사승인 2021.06.04  13:33:47

공유
default_news_ad2
ad43

민화협 등, 14일 남북합의 국회비준동의·종전선언 촉구 기자회견

민화협이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그동안 남북정상이 체결한 합의문의 국회비준동의와 종전선언·평화협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오는 14일(월) 오전 11시 국회의사당 본청앞 계단에서 갖는다. 민화협과 양경숙 국회의원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기자회견에는 민화협 회원단체 외에도 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 6.15 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희망래일 등 소속 회원단체와 여야 소속 국회의원들도 개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문의: 민화협 02-761-1213).

 

‘대북협력 재개와 접촉면 확대를 통한 한반도 평화 정착’ 2021 대북협력 국제회의

‘대북협력 재개와 접촉면 확대를 통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주제로 한 2021 대북협력 국제회의가 오는 22일(화) 오전 10시 유튜브 온라인 회의로 진행된다.

이번 국제회의에서는 매를린 스트릭랜드 미국 하원의원이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국제협력’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하고 이어서 ‘2021년 북한의 인도적 상황과 국제사회의 대응’ 주제 1세션이 진행된다. 강영식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회장의 사회로 ‘북한 경제 상황 및 국경 개방 현황’, ‘북한의 코로나19 상황 및 향후 국제사회의 대응 모색’을 주제로 양문수 북한대학원대학교 부총장, 케이스 루스 전미북한위원회 사무총장이 발표를 한다. 키박 하버드대 연구교수, 최혜경 어린이어깨동무 사무총장, 임예리 월드비전 북한사업부장, 임형준 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은 토론을 벌인다.

이 밖에도 ‘인도주의와 발전권 그리고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한 2세션, ‘대북협력과 대북 접촉의 재개-시민사회의 경험과 향후 전략 모색’ 주제의 3세션이 이어진다. 

이번 국제회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유튜브 접속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사전 등록은 아래 링크로 하면 된다.

https://docs.google.com/forms/d/1nTyInV3tuN2K4WKw5dOV9VTfGoZ2acqNnHc9FIkBFvY/viewform?edit_requested=true

이번 국제회의는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시민평화포럼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 등이 공동 주최한다(문의: 02-734-7070·ksmseoul@ksm.or.kr).

 

통일준비위원회, 평화통일포럼 연다

예장합동 통일준비위원회(위원장 김기성 목사)는 5월 28일 총회회관에서 제6차 임원회를 열고, 평화통일포럼 일정을 확정했다.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통일준비위원회는 평화통일포럼과 평화통일기도회 등 한반도 평화통일을 준비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한반도 평화와 통일신학 정립을 위한 평화통일포럼을 6월 24일 오전 10시 서울 사당동 총신대학교에서 연다. 포럼의 주제는 ‘통일은 준비하는 총회의 자세와 역할’이다. 1부 예배에서는 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설교를 하고, 2부 포럼 강사로는 김관선 목사(산정현교회) 하광민 교수(총신대 평화통일개발대학원) 채경희 교수(총신대 평화통일개발대학원) 등이 예정이다.

기사 보기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포스트 코로나 북한경제’ 통일학 포럼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이 ‘포스트 코로나 북한경제’를 주제로 통일학 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8일(화) 오후 2시 온라인 줌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의 발표자는 최은주 박사(세종연구소)다. 참가신청은 아래 링크로 하면 된다(문의: chacha0612@snu.ac.kr).

https://forms.gle/HEEcsDn5jf1jF1wG6

 

평화재단 정기 심포지엄, ‘한국 사회 대진단 발전에서 행복으로’

평화재단이 ‘한국 사회 대진단 발전에서 행복으로’를 주제로 2021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6월 24일(목) 오후 2시 유튜브와 줌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우창 고려대 명예교수, 윤여준 전 환경부장관, 이정우 경북대 명예교수가 ‘한국사회 진단과 새로운 시대정신’, ‘한국정치 진단과 협치의 길’, ‘한국경제 진단과 공종의 길’을 각각 발표한다(문의: 02-581-0581).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한국기독교사와 일본’ 온라인 역사강좌

서정민 메이지가쿠인대학 교수를 강사로 하는 ‘한국기독교사와 일본’ 주제의 역사강좌가 열린다. 다음달 5일(월)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한일기독교 초기 관계(이수정, 조합교회 조선전도)’, ‘한일기독교사의 비교(국가, 민족과의 관계)’, ‘한일기독교 관계의 전개(3.1운동, 무교회계, 신사참배 문제)’, ‘한일기독교와 한국 민주화 운동’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4만원이고, 이번달 30일까지 전화(02-2226-0850) 또는 이메일(ikch0102@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역사강좌는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부설 한국기독교역사문화아카데미가 주최하는 것으로 2021년 온라인 역사강좌의 일환이다.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ad42
ad40
ad39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