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다음주 평화통일 게시판

기사승인 2021.02.26  12:48:41

공유
default_news_ad2
ad43

남북물류포럼, 남북관계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사)남북물류포럼이 남북협력사업, 남북관계 개선과 관련한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통일과나눔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4차산업 중심 남북협력사업 창업 아이디어, △대북물류 인프라 분야 남북협력사업 아이디어, △남북관계 개선 이전 남북협력사업 관련 제3국과의 협력가능 사업, △일반 협력사업분야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 참가대상은 탈북청년층을 포함한 남북한 청년 창업 희망자 및 일반인이다. 서류 접수는 3월 15일까지며 korealofo@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기타 공모 관련 문의는 남북물류포럼 김지현 실장(02-2249-6674)에게 하면 된다.

 

한국교회평화통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평화통일연대가 한국교회평화통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3월 31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서울 양재역 5번 출구 토즈모임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엔 김회권 숭실대 교수의 ‘우리가 생각하는 북한, 우리가 원하는 평화와 통일 분단구조 개혁과 하나님 나라’ 주제의 개강 특강을 시작으로 박영자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최완규 신한대 석좌교수, 윤은주 뉴코리아 상임대표, 윤환철 미래나눔재단 사무총장, 서보혁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김진향 개성공단지원재단 이사장, 김영윤 남북물류포럼 대표 등이 ‘김정은 시대 변한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남북관계 이해’, ‘역대 남북 합의문 되돌아보기’, ‘대북지원을 통한 민간교류협력’, ‘북한인권과 국제정치’, ‘남북경협:개성공단을 중심으로’, ‘동북아 물류 공동체’ 등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평화통일에 관심있는 기독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쟁없는 한반도 평화를 꿈꾸는 기독인들을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1년 2학기제로 운영하며 1학기는 기초과정, 2학기는 심화과정이다. 한 학기당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아카데미 신청 방법은 아래 <아카데미 신청하기> 링크를 눌러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기타 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newkomin@hanmail.net 또는 010-3336-7296으로 하면 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평화통일연대를 비롯해 NCCK 교육위원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등이 구성한 ‘한국교회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이다. 한국교회평화통일아카데미는 뉴코리아가 주관한다.

아카데미 신청하기

 

흥민통 대학생 통일아카데미 12기생 모집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흥민통)가 대학생 통일아카데미 12기생을 모집한다. 3월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남북관계와 국제관계, DMZ의 가치와 활용방안, 북한의 IT, 통일 후 미래설계 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평화 통일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2월 25일이다.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리더스쿨, 토론활동, 통일공감 축제 기획 및 진행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1년간 활동 후엔 수료증과 평화통일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문의: uniyka@daum.net·02-3673-3825).

 

IFES 통일경제아카데미 11기생 모집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가 IFES 통일경제아카데미 11기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기관 및 단체, 기입 임직원, NGO 실무자 등이다. 교육은 3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1강은 ‘8차 당대회 이후 김정은 경제체제의 미래’를 주제로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이 맡는 것을 비롯해 임을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교수, 임수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연구위원, 이영훈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최장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통일국제협력팀장 등이 강사로 참여해 8차 당대회를 통해본 김정은의 경제리더십, 국방건설 추진실태와 경제견설에의 영향, 8차 당대회 이후 대외경제협력 전망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문의: 02-3700-0785·cheyenne9@kyungnam.ac.kr).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ad42
ad40
ad39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